가을밤, 가곡으로 물든다..'우리 가곡의 밤' 14일 성남아트센터에서
가을밤, 가곡으로 물든다..'우리 가곡의 밤' 14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가곡의 밤_포스터
우리 가곡의 밤_포스터

가을밤 어울리는 한국가곡을 소개하는 <우리 가곡의 밤>을 다음 달 14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무대에 오른다.

성남문화재단이 한국가곡 탄생 101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이번 공연은 독일 가곡인 리트(Lied)나 프랑스 가곡인 멜로디(Melodie)와는 다른, 우리만의 심상을 우리말과 음악으로 그려낸 대표적인 한국가곡 15 작품을 소개한다.

공연에서는 ‘보리밭’(박화목 시, 윤용하 곡), ‘그리운 금강산’(한상억 시, 최영섭 곡) 등 한국가곡의 성장기인 1950~60년대 작품부터, ‘산아’(신홍철 시, 신동수 곡), ‘첫사랑’(김효근 시, 곡) 등 1980년대 한국가곡의 전성기를 거쳐, 2010년대 새로운 창작가곡 시대의 ‘마중’(허림 시, 윤학중 곡) 등 시대별 한국인의 사랑을 받아온 다양한 우리 가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북한의 작곡가 최성환이 민요 아리랑을 환상곡 풍으로 편곡한 ‘아리랑 환상곡’과 김동환의 시에 작곡가 김규환이 곡을 쓴 가곡 ‘남촌’도 오케스트라 연주곡으로 선보인다.

공연에는 소프라노 오은경, 정혜욱, 메조소프라노 안수희, 테너 이영화, 바리톤 한규원, 박경종이 출연하고 연주는 김경희 지휘자가 이끄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맡는다.

티켓은 성남아트센터 누리집과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온라인 또는 전화로 예매 가능하다.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한 좌석 띄어 앉기 좌석제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아트센터 고객센터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정자연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