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공연전시] 기획전 'Circles in a Circle'展 외
[이주의 공연전시] 기획전 'Circles in a Circle'展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아트벙커
부천아트벙커

●공연

클래식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9월5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 등 / 경기아트센터와 한국음악협회 경기도지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청소년 교향악단 무대가 열린다. 올해로 제6회를 맞아 클래식 연주자를 꿈꾸는 국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기량을 펼치고 무대경험을 쌓을 수 있는 클래식 인재 육성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된다.

포스터_아리랑, 택견과 만나다
아리랑, 택견과 만나다


전통액션연희극 <아리랑, 택견과 만나다>

9월5일 오후 3시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 / 택견꾼 강태진과 그가 사랑하는 여인 청월,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창작극으로 역사에 기록되지 않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전통액션연희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무예 공연 연출의 장인인 박종욱 연출가가 나서 우리네 멋과 흥, 신명을 극으로 풀어냈다. 이번 공연에서는 미디어를 활용해 아름다움과 역동적인 모습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무예공연예술단 ‘지무단’이 특별 출연해 화려하면서도 묵직한 액션을 선보여 전통무예의 진수를 엿볼 수 있다.

2020_구리시립청소년교향악단
구리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전시

기획전 <Circles in a Circle>

~9월26일 부천아트벙커B39 / 과거 쓰레기 소각장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장소와 공간’을 주제로 한 기획전이 열린다. 양정욱, 오태원, 예술공동체 진달래&박우혁 등 작가가 공간의 해석을 담은 설치 작업을 공개했다. 전시명처럼 관람객들은 한 공간에 모인 작품 주변을 자유롭게 거닐며 우주여행의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위례
위례


야외 전시 <위례 아트&파크 야외조각전>

~2022년 4월17일 위례 스토리박스 /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위례 스토리박스에서 모든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전시가 열렸다. 노동식 작가는 ‘민들레 홀씨 되어’란 주제에서 스틸과 LED 등 혼합재료를 사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어린 시절 길가에서 쉽게 볼 수 있던 민들레 홀씨를 형상화한 작품은 LED 조명으로 위례 스토리박스 야외 곳곳을 밝힌다. 민들레 홀씨를 불어 날리며 즐거워했던 천진난만한 기억을 떠올리며 추억과 감성에 잠시 빠져들 수 있다.

김은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