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1년 경기도 예술진흥 공모지원 사업’ 6일부터 온라인 접수
경기문화재단 ‘2021년 경기도 예술진흥 공모지원 사업’ 6일부터 온라인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이 ‘2021년 경기도 예술진흥 공모지원 사업’을 확정하고 6일부터 온라인 접수한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예술가와 예술단체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창작과 발표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방안을 마련한 게 특징이다.

사업은 총 35억 8천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새예술 준비지원 ▲지금예술 창작지원 ▲경기예술 활동지원(모든예술 31)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등 4개 영역으로 나뉘었다.

우선 예술 창작 활동 지속을 위해 각종 준비와 계획 과정을 지원하는 트랙을 신설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새예술 준비지원>은 경기도에 소재(거주)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비대면 콘텐츠 예술활동을 기획하거나, 각종 준비와 계획 과정활동을 지원한다. <지금예술 창작지원>도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의 분야별 차별성을 반영해 개선됐다. 문학과 시각예술은 지원자격을 완화했다. 공연예술은 신규 작품 창작과 제작 초연의 2단계로 나눠 작품 창작의 전 과정을 지원하도록 한다.

<경기예술 활동지원(모든예술31)>은 기초예술분야(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의 전반적인 예술활동(전시, 공연, 행사 등)과 31개 시ㆍ군의 다양한 문화기반 시설(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문예회관 등) 및 문화거점(마을회관, 북카페 등)에서 실행되는 모든 예술활동을 돕는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지역제한 없이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의 상호협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수준 높은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공연장과 단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 자격은 경기도 거주(소재) 예술가ㆍ예술단체에 해당하며,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3년 이상의 공연 경력 있는 공연예술 단체로 경기도 소재 단체를 우대한다.

3개 부분(새 예술준비지원ㆍ지금예술창작지원ㆍ모든예술31)의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 시스템으로,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국가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한다. 선정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발표할 예정이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