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문화재단, 제3회 성정예술인상에 정진우 피아니스트 선정…제4회 성정후원문화상에는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
성정문화재단, 제3회 성정예술인상에 정진우 피아니스트 선정…제4회 성정후원문화상에는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정문화재단은 정진우 피아니스트와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이 성정예술인상과 성정후원문화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성정예술인상은 재단이 대한민국을 빛내고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예술인들의 공적을 기리고자 제정한 상이다. 올해 제3회 성정예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이는 한국 피아노계 대부인 정진우 교수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이천만원이 지급된다. 앞서 지난 1회 성정예술인상(2018)은 그리운 금강산 작곡가 최영섭, 2회 성정예술인상(2019)은 테너 안형일이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재단은 문화사업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기업 메세나(문화예술 지원활동)를 실천한 공로로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을 제4회 성정후원문화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만큼 세대를 막론하고 오래된 소통수단은 없었다”라며 “재단은 더 멀리 세계를 보는 큰 안목을 갖고 미래의 글로벌 경쟁력에 우뚝 서는 문화재단으로 나아가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