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팝스 문예회관서 김월암 독주회
도립팝스 문예회관서 김월암 독주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립팝스오케스트라의 트럼펫 수석인 김월암의 첫 트럼펫 독주회가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경기도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지역문화 발전과 함께 금관악기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고 트럼펫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초등학교 5학년때 부터 트럼펫을 불기 시작한 김월암은 고교때부터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면서 일찌기 그 재능을 인정받았고, 서울대 음대 1년인 90년 동아음악콩쿨에서 1위없는 2위에, 4학년때는 역시 동아음악콩쿨에서 1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졸업후 서울아트오케스트라에서 부수석으로 본격 연주활동을 시작했고, 도립팝스의 창단과 함께 경기도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월암은 트럼펫의 연구와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지닌 연주자로 인정받고 훌륭한 트럼펫 음악을 연주하기 위해 끊임없이 성실하게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늘 악기를 친구삼아 연습실에서 제일 늦게까지 남아 연습할 정도로 자기 일을 사랑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주위의 모범이 되고있다”는 주위 동료들의 말처럼 그는 늘 트럼펫음악 연구와 자기연마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가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이번 첫 독주회에서는 죠지 에네스코의 ‘전설’을 비롯, 고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별 대표곡 7곡을 골라 연주한다.



더욱이 트럼펫으로는 표현하기 어렵고 고음으로 처리해야만 하는 클래식 곡들을 연주, 그의 높은 테크닉을 통해 부드럽지만 강렬한 트럼펫의 진수를 맘껏 감상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월암은 현재 서울트럼펫텐 앙상블의 멤버이기도 하며 연주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국내 최정상급 라틴재즈밴드인 ‘코바나’의 창단멤버로도 활약하고 있다. 문의 (0331) 230-3342 /신현상기자 hsshin@kgib.co.kr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